너도 궁금해? 미서(美西) 전쟁과 쿠바 및 필리핀의 상실 것두 몰라?

2020. 10. 18. 18:30카테고리 없음

하이~!@먀릭크 이에요.오늘도 이렇게 제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용.:-)밖이 맑은게 매우 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 어떤일 하시면서 보내셨나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봅시다 ^^

근데 사실 저동 #미서(美西) 전쟁과 쿠바 및 필리핀의 상실 # # 가 자주 궁금했었는데요이웃님들 서칭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찾아보게되었어요.그람 정말 시작해 볼까요?구독자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미서(美西) 전쟁과 쿠바 및 필리핀의 상실이에요.자주자주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깅하면서 진짜 다양한 공부하는거 같아요.잇님들은 생각은 어떠셔요?현재, 인기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미서(美西) 전쟁과 쿠바 및 필리핀의 상실입니다.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빈도수높게 검색하시는 딱좋은 바람을 느끼며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밥을 배불리 섭취하고 적당한 이곳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요즘의 행복이에요.오늘도 먀리큐 포스팅에서 좋은 퀄리티의 포스팅 공부하고가세요

스페인 제국은 1898년에 쿠바, 필리핀 및 푸에르토리코를 상실함으로써 역사상 치욕의 해가 되었다.
그와 같은 사태는 스페인 인들에게 집단 의식의 동요뿐만 아니라, 깊은 패배주의에 빠져들게 했습니다.
그로 인해 식민지의 혼란을 초래한 부르봉 왕조 회복 체제의 수립 책임과 정치 체제의 강력한 개혁 문제로 무수한 논쟁만을 유발시켰다.
사실, 1898년 사태의 진정한 이유는 국제적 관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은 사태는 영국과 프랑스가 아프리카에서 보여 준 파쇼다 사건과 같이, 힘은 권리와 이성(理性) 위에 군림(君臨)하는 것이었다.
쿠바에서 미국의 개입에 따른 스페인 식민지의 상실은 힘이 이성 위에 군림하는 또 다른 경우의 보기입니다.
1878년의 산혼 협정 체결 후 쿠바 문제는 스페인 쪽에 유리하게 전개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1893년에 중립주의자들은 마우라의 자치권 허용을 차단했습니다.
그 후, 1895년의 바이레 선언에 따른 웨일레르 장군의 오도(誤導)된 군사 개입은 자치가 아니라 독립의 요구로 변하게 했습니다.
스페인과 쿠바 사이의 관계에서 미국의 개입은 사태를 더욱 악화시켰다.
미국의 개입은 처음에는 웨일레르 장군의 탄압 정책에 대한 인권적 차원에서였다.
그러나 그 후 미국은 섭정 내각에 쿠바를 300만 달러에 매입할 것을 제의했습니다.
이를 스페인이 거부하자, 미국은 스페인과 전쟁의 구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1898년 2월 15일, 아바나 항에 정박 중이던 미국의 순양함 메인(Maine) 호가 폭발하여 262명의 사상자를 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미국 정부는 스페인 쪽의 사보타주 행동으로 간주하여 쿠바의 포기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스페인 정부는 처음에 화해을 시도했으나 미국이 거부함으로써 결국 전쟁을 해야만 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1898년 4월 13일, 먼저 의회에 스페인에 대한 전투 개시를 통고했습니다.
그 후, 미국은 5월 1일 필리핀의 마닐라 만에서 몬토 호 제독이 지휘하는 막강한 스페인 함대를 격파하여 항복을 받고, 다시 7월 3일에 산티아고데쿠바에서 세르베라 제독이 지휘하는 스페인 함대를 격파하여 항복을 받았습니다.
이어, 미국은 쿠바와 푸에르토리코 및 마닐라까지 정복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미서(美西) 전쟁과 쿠바 및 필리핀의 상실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길 빕니다.요기까지 마리큐 드립니다.씨유레이러~이상 끝!